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드라마) 나의 아저씨 7회 : 현실은 지옥이야 _명대사/명장면
    모든 곳의 문장/02 단상 _ 영상의 문장 2021. 5. 20. 15:28
    반응형

     

     

   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 7화 : 명대사

     

     

    메모해놓은 대사들을 보니

    7화에서는 적어놓는 내용들이 쏟아지고

    8화-9화는 없다.... ㅎㅎㅎ

    7화 몰빵ㅋㅋㅋㅋ

     

    드라마 전체적인 분위기도 그렇고

    내용들도 뭔가 어떤 장면에서 딱 이런 생각이 든다..

    라기보다는 먹먹하게 넘어가는 느낌이라

    대사마다 뭔가 첨언을 하기도 힘들더라..

     

    일단 오늘의 장면들 시작!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이지안 :

    내 인생에 날 도와준 사람이 하나도 없었을 거라고 생각하지 마요.

    많았어요, 도와준 사람들...

    반찬도 갖다주고갖다 주고 쌀도 갖다 주고.

    한 번, 두 번, 세 번, 네 번.. 네 번까지 하고 나면 다 도망가요.

    나아질 기미가 없는 인생 경멸하면서...

    지들이 진짜 착한 인간들인 줄 알았나 보지.

     

    박동훈 :

    착한 거야...

    네 번이 어디야,

    한 번도 안 한 인간들 쌔고 쌨는데...

     

     

    <나의 아저씨> 7화 중에서


     

     

    박동훈 :

    무슨 말인지 알겠는데

    내 인생이 니 인생보다 낫지 않고

    너 불쌍해서 사주는 거 아니고

    고맙다고 사주는 거야.

     

     

    <나의 아저씨> 7화 중에서


     

    나의 아저씨에서 박동훈이

    참 좋은 어른이라고 생각되는 지점이 바로 이거 아닐까.

    내 슬픔 또는 약함을 그대로 인정하고

    나보다 어린 사람 앞에서라도 그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.

    아닌 척 있어 보이는 척하지 않고

    상대는 상대대로 인정하고 나는 나대로 보여줄 수 있는 용기가

    그를 인간적인 사람으로 만든다.

     

     

    박동훈 :

    현실이 지옥이야. 여기가 뭐 천국인 줄 아냐?

    지옥에 온 이유가 있겠지...

    벌 다 받고 가면 되겠지 뭐.

     

    이지안 :

    벌은 잘못한 사람이 받아야 되는 거 아닌가?

     

     

    <나의 아저씨> 7화 중에서


     

     

    최유라 :

    인간은요...

    평생을 망가질까 봐 두려워하며 살아요.

    전 그랬던 것 같아요.

     

    ...

    망해도 괜찮은 거구나, 아무것도 아니었구나...

    망가져도 행복할 수 있구나,

    안심이 됐어요.

     

     

    <나의 아저씨> 7화 중에서


    이 대사 자체는 위로도 되고 위안도 되고..

    따뜻해지는 말이지만..

    개인적으로는 마지막까지 예뻐 보이지 않았던 캐릭터..

    누군가로 인해 트라우마가 생기고

    그 결과로 내 인생이 망가졌다고 해서

    저렇게 다른 사람에게 상처가 될 수 있을 말을 막 내뱉어도 되는 건가..

    순진하다고 솔직하다고 하는 말로 정당화할 수 없는 게 아닐까..

     

    최유라가 이 동네의 사람들로 인해 

    마음의 치유가 시작되고 삶의 깨달음을 얻었다고 해도

    그걸 저렇게.. 내뱉는다는 것이 이해하기도 공감하기도 어렵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이지안 :

    달릴 때는 내가 없어져요.

    근데... 그게 진짜 나 같아요.

     

    박동훈 :

    행복하자.

     

     

    <나의 아저씨> 7화 중에서


     

    마음이 참 묘하게 아팠던 장면

    미소 지으며 눈물을 흘리게 만들기도 했던..

    참 애잔하다.

     

    그래.. 둘 다 행복하자!

     

     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