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일의 가치 : 좋아하는 일을 끝까지 해보고 싶습니다.
    모든 곳의 문장/01 단상 _ 책의 문장 2021. 2. 9. 14:01
    반응형

     

     

    책을 꾸준히 읽고는 있지만, 왜인지 선뜻 글을 남기기 쉽지 않았다.

   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어서 안정이나 평범한 절차보다는

    다름의 흥미를 찾았고, 그 길로 접어든 지 벌써 5년은 된 것 같다.

    그리고 여전히 불안하고 흔들린다.

     

    그래서 더 마음이 갔던 책의 제목

    [좋아하는 일을 끝까지 해보고 싶습니다.]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기왕에 하는 것 자기가 하는 일의 가치를 믿으세요.

    그리고 자신의 가치를 믿으시고요.

     

     

    <좋아하는 일을 끝까지 해보고 싶습니다.> 중에서


     

    좋아하는 일을 끝까지 하려면 지구력이 필요하다.

    그리고 생존력은 필수적이다.

    예전 김이나 작사가의 글에서 읽었던

    간절함과 현실 인식은 비례해야 한다고,

    꿈이 간절할수록 오래 버텨야 하는데

    현실에 발 붙이지 않은 무모함은 금방 지친다는 문장이

    참 많이 공감됐었다.

     

    내가 원하는 곳에서 먹고 살 수 있는 입지를 다지기까지

    그와 관계 없는 일들로 현실을 살아가야 할 때도 있다.

    그럴 때 문득 지금 내가 뭘 얼마나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이렇게 살고 있는지

    머릿속이 텅 비워질 때가 있다.

     

    근데 그럴 때 내가 하고 있는 일, 그리고 하고 싶은 일의 가치를 믿어보자.

    그리고 나의 가치를 믿어보는 거다.

    그렇게 몸과 맘을 리셋시켜주면

    좋아하는 일을 끝까지 해보고 싶다는 그 마음을

    지켜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.

     

    결국은 누구보다 후회없고 재미있는 인생을 걸어간

    어른이 될 수 있을 거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_

    Photo by Alvaro Reyes on Unsplash

    Designed by O-New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